직구 쇼핑족들에게 친숙한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은 음악과 영화, 드라마 같은 컨텐츠를 서비스하는 플랫폼인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운영 중입니다. 하지만 아마존의 컨텐츠 가운데 영상은 지역 제한이 있어 한국을 비롯한 수많은 나라에서 시청할 수 없었는데요. 아마존이 이 제한을 풀고 200개 국가로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발표했고, 서비스 지역에 한국도 포함됐습니다.
200개 국가로 확대되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프라임 비디오 회원으로 가입하면 안드로이드와 iOS 등 휴대 장치는 물론 아마존 태블릿 같은 장치에서 볼 수 있습니다. PC도 별도 플레이어 없이 인터넷 브라우저로 접속하면 곧바로 볼 수 있지만, 파이어TV나 파이어스틱에선 지역제한을 풀지 않았네요. 또한 한글 자막까지 완벽하게 준비되진 않은 듯합니다. 현재 프라임 비디오에서 서비스하는 모든 영상을 볼 수 있지만, 서비스 중인 영화와 드라마 일부만 한글 자막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서비스를 시작한 만큼 한글 자막을 포함한 드라마는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해도 되겠지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 가입하면 일단 일주일 동안 무료로 모든 컨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6개월 동안 월 2.99달러에 모든 프라임 비디오를 시청할 수 있고 그 이후 6개월은 5.99달러에 서비스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공지사항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