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베네수엘라의 4천원 윈도 10, 결국 환불 조치 시작한 MS

베네수엘라의 4천원 윈도 10, 결국 환불 조치 시작한 MS

venezuela_windows10_revoke4천 원으로 윈도 10이나 오피스를 살 수 없는 것을 알면서도 가끔 믿기 힘든 그런 일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실제로 SNS와 커뮤니티 등에 지난 주 금요일 밤과 토요일 아침까지 윈도 10과 오피스를 싸게 샀다고 인증한 이들이 등장했고, 이들 중 일부는 무려 수백개를 구매하기도 했으니까요. 하지만 4천원에 윈도 10과 오피스를 사면서 얻은 기쁨이 실망으로 바뀔 듯합니다.

사건의 발단은 베네수엘라의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스토어에 등록된 윈도 10과 오피스이 현지 통화 체계를 잘못 적용한 탓에 미화로 약 3.4달러로 결제됐기 때문입니다. 베네수엘라는 디콤, 디프로 등 정부의 공식 통화 체계 외에도 볼리바르 등 암시장 통화가 있는데, 정부 공식 통화인 디콤과 디프로도 환율 차이가 커 결제 통화를 적용할 때 매우 신중해야 합니다. 더구나 소숫점을 앞에 찍는 특이한 통화 표기 방식도 주의해야 할 부분인데요. 아마도 마이크로소프트의 베네수엘라 담당 직원은 이 부분에 대해 크게 혼선이 있었고 결국 윈도 10과 오피스를 말도 안되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지요.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주말 동안 베네수엘라 이외의 국가에서 갑자기 몰려든 주문에 대해 처리를 미루는 한편 가격을 바로 잡은 다음 이미 구매한 제품에 대해서도 문제를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는 아래와 같은 안내문을 구매자에게 전송하고 현지 구매 조항에 대한 약관에 따라 구매 취소와 환불 조치를 시작한 것인데요. 이용자에게 전달된 제품 키도 곧 폐기되며 이미 정품으로 등록된 제품도 비 정품으로 전환될 것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중고 시장에서 패키지가 아닌 코드만 파는 윈도 10이나 오피스를 구매했거나 사려고 계획했던 이용자들은 해당 코드를 넣어도 정품 인증을 받을 수 없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친애하는 고객님께,

베네수엘라의 Microsoft Store 웹 사이트에서 귀하가 주문한 내역을 발견했습니다. 베네수엘라에있는 Microsoft 스토어 웹 사이트는 해당 국가 또는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이 사용하기위한 것입니다. 또한 구매를 완료하려면 해당 국가 또는 지역 내에 유효한 청구서 수신 주소와 배송지 주소가 있어야 합니다. 구매가 위의 기준을 충족하지 않습니다.

구입 후 72시간 이내에 라이센스가 취소되고 라이센스가 해지됩니다. 환불 금액이 계정에 표시 되려면 영업일 기준 3~7일 정도 기다려주십시오. 제품을 이미 설치 한 경우 더 이상 제품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제품을 제거해야합니다.

새 주문을하려면 신용 카드 청구서 수신 국가 또는 기타 지불 방법과 일치하는 Microsoft Store 웹 사이트로 이동하십시오. 여기 Microsoft Store 위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PHiL
글쓴이 | 칫솔(PHILSIK CHOI)

직접 보고 듣고 써보고 즐겼던 경험을 이야기하겠습니다.
chitsol@techg.kr
You may also like
코파일럿과 업무 환경에 특화한 기업용 서피스 프로 10 및 서피스 랩톱 6 공개
무료 코파일럿에 GPT-4 터보 대규모 언어모델 적용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에 AI 기반 사진 수정 기능 더한 마이크로소프트
몰입형 3D 공간 ‘마이크로소프트 메시’ 정식 서비스 전환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