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콜라보 시작한 코타나와 알렉사

콜라보 시작한 코타나와 알렉사

지난 해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마존은 자사의 인공지능 음성 비서 서비스인 코타나(Cortana)와 알렉사(Alexa)를 서로 연결하는 작업을 하기로 했습니다. 그 결과물이 이제 나온 것 같은데요. 이제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에서 알렉사를, 아마존 제품에서 코타나를 호출할 수 있게 됐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빌드 컨퍼런스에서 이미 아마존 알렉사가 윈도 10 PC나 XBOX, 하만 카돈 스피커 등 코타나 전용 장치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선보인바 있는데요. 코타나를 먼저 부른 뒤 “Open Alexa”라고 말하면 이후 아마존 알렉사의 모든 스킬을 쓸 수 있습니다.

반대로 알렉사가 내장된 에코 같은 스피커나 에코 쇼, 에코 스팟 같은 디스플레이 장치에서 알렉사를 불러낸 뒤 역시 “Open, Cortana”라고 말하면 코타나의 지능형 비서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이를 통해 윈도 10 PC에서 관리하는 일정이나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두 지능형 비서 서비스는 완전히 하나로 통합된 것은 아닙니다. 각 장치에서 상대의 지능형 서비스를 호출해야만 해당 서비스를 활성화할 수 있기 때문에 약간 불편할 수 있는데요. 궁극적으로는 아마존 장치에서 “헤이 코타나”를, 윈도 장치에서 “알렉사?”를 곧바로 호출할 수 있는 날이 와야 통합되었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나저나 한국어로 말할 수 있는 날은 여전히 멀기만 합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윈도 블루스크린 오류 화면 재설계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제품 검색 실험 위해 에코 스마트 디스플레이를 알렉사로 바꾼 아마존
AI로 강화한 윈도 검색 테스트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인사이더에게 AI 요약 기능 갖춘 메모장 배포 시작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