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MWC 2019 미디어 행사 준비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주인공은…

MWC 2019 미디어 행사 준비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주인공은…

마이크로소프는 스마트폰용 운영체제인 윈도 모바일을 개발하던 시절 MWC 기간 중 미디어를 대상으로 여러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새로운 운영체제와 제품을 공개했던 마이크로소프트였지만 스마트폰 시장에서 밀려난 이후 미디어 행사를 거의 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오는 2월 말 개최되는 MWC 2019에 미디어 행사를 개최할 것이라고 외신들이 소식을 전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이 행사의 주인공이 무엇이 될 것이냐는 점인데요. 외신들은 홀로렌즈 2가 행사의 주인공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습니다. 왜냐하면 이번 행사에는 마이크로소프트 CEO인 사티아 나델라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AR 및 VR을 맡고 있는 알렉스 키프먼이 키노트 발표자로 나설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인데요. 특히 홀로렌즈 2를 2019년 초에 발표할 것이라는 보고서에 따르면 MWC가 발표하기에 딱 좋은 장소와 시기라는 추론은 가능합니다.

또 다른 추정은 마이크로소프트가 5G 시대에 대비한 올웨이즈 커넥티드 컴퓨팅을 이곳에서 강조할 수도 있는 점입니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는 퀄컴 및 인텔과 항상 모바일 망에 접속한 채 사용하는 올웨이즈 커넥티드 PC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5G 시대를 앞두고 이러한 노력을 설명할 기회로도 이번 MWC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쨌든 마이크로소프트가 MWC 2019에서 다시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낸다면 매우 흥미로울 것 같기는 하네요.

PHiL
글쓴이 | 칫솔(PHILSIK CHOI)

직접 보고 듣고 써보고 즐겼던 경험을 이야기하겠습니다.
chitsol@techg.kr
You may also like
윈도 블루스크린 오류 화면 재설계하는 마이크로소프트
AI로 강화한 윈도 검색 테스트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인사이더에게 AI 요약 기능 갖춘 메모장 배포 시작
게임용 코파일럿 AI 비서 공개하는 마이크로소프트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