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2월 24일 MWC가 열리는 바르셀로나에서 미디어 행사를 개최한다고 예고했는데요. 이 행사의 주인공은 더 이상 숨길 필요도 없이 홀로렌즈 2로 굳어진 상황입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된 것이 없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홀로렌즈 개발을 책임지고 있는 알렉스 키프먼이 혼합현실 헤드셋을 위한 티저를 유투브에 공개했습니다.
사실 이 영상은 홀로렌즈 2에 대한 직접적인 모습은 담고 있지 않은데요. 단지 디스플레이를 연상 시키는 직사각형 모양의 회로판과 홀로렌즈 2의 본체 재질을 구성하는 각종 광물이 형태를 갖춰가며 바르셀로나 2019.02.24라는 발표 날짜를 공개하면서 끝납니다.
[embedyt] https://www.youtube.com/watch?v=BC7xSl394u4[/embedyt]
홀로렌즈 2가 어떤 형태로 나올지 여전히 베일에 가려져 있는데요. 다만 홀로렌즈 1의 커스텀 아톰 프로세서는 단종된 터라 퀄컴의 스냅드래곤 850 프로세서로 대체해 가격과 전력 효율성, 그리고 네트워크 연결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가 대중적 시장까지 이어질 수 있는 제품으로 나올 지 지켜봐야 할 것 같군요.
홀로렌즈 2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발표 당일 현장에서 전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