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편집 가능한 LG V50 듀얼 스크린 게임 패드, 터치 게임 대응하나 여전히 불편

편집 가능한 LG V50 듀얼 스크린 게임 패드, 터치 게임 대응하나 여전히 불편

LG V50은 본체에 결합하는 보조 디스플레이인 듀얼 스크린 액세서리를 통해 두 개의 앱을 실행하거나 다른 앱의 보조 입력 장치로 쓸 수 있는 기능을 넣었는데요. LG는 최근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듀얼 스크린의 기능을 강화했는데요. 두 화면을 마치 하나의 화면처럼 쓰는 것을 포함해 게임 패드의 편집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번 게임 패드 편집 기능은 많은 이용자가 바라던 기능이기는 한데요. 종전에는 콘솔, 아케이드, 레이싱, 클래식 등 4가지 고정된 게임 모드만 선택할 수 있던 반면 편집 기능을 이용하면 방향 버튼을 비롯해 기본 버튼을 이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배치할 수 있어 조작하기 어려웠던 게임을 좀더 쉽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편집된 게임 패드는 터치 스크린 게임에 맞춰 버튼이 대응하도록 설계했는데요. 즉, 실행된 게임에서 터치해야 할 버튼을 일반 버튼으로 대체하는 것이어서 이용자가 버튼을 일일이 설정해줘야 합니다. 편집기용 기본 버튼은 방향 버튼은 물론 모든 버튼에 키 값이 전혀 반영되어 있지 않아 에뮬레이터처럼 키 위주로 버튼을 설정할 수 있는 앱에선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LG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기존 게임 컨트롤러의 키 정보를 수정하거나 크기 조절 기능은 넣지 않았으므로 기존 컨트롤러를 이용할 수 있는 게임을 즐길 때 느낀 불편함은 줄어들 것 같지 않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화면 늘어나는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시제품 공개한 LG디스플레이
메타와 XR 분야 협업 공식 발표한 LG전자
스마트 글래스 시장에 도전하는 LG전자
499만 원에 출시하는 17인치 폴더블 노트북 ‘LG 그램 폴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