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구글 어시스턴트에 새로운 한국어 음성 추가

구글 어시스턴트에 새로운 한국어 음성 추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구글 홈 같은 장치 이용자들은 장치와 가까운 곳에서 ‘오케이, 구글’이라고 말하면 구글 어시스턴트를 호출해 음성으로 검색이나 여러 지시를 할 수 있는데요. 2017년부터 한국어를 지원한 구글 어시스턴트는 딥마인드의 웨이브넷 기술로 개선되어 높낮이와 띄어 읽기까지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발전했습니다.

그런데 지금까지 11개 음성을 바꿀 수 있는 미국과 달리 구글 어시스턴트의 한국어 응답 음성은 하나 뿐이어서 다른 음성을 들을 수 없었는데요. 구글 코리아가 새로운 구글 어시스턴트 음성을 추가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구글 어시스턴트의 한국어 음성은 오렌지로 표시되는데요. 이는 구글이 성별에 따른 음성 선택 옵션을 제공하지 않는 독특한 방식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기존 레드로 정의된 남성 목소리와 달리 새로 추가된 오렌지 음성은 여성의 목소리로 응답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의 목소리를 바꾸려면 어시스턴트 앱의 설정에서 레드 또는 오렌지를 선택해도 되고, “오케이, 구글”로 구글 어시스턴트를 호출한 뒤 “목소리 바꿔 줘”라고 말하면 다른 목소리로 전환됩니다. 기존 이용자는 이렇게 구글 어시스턴트 음성을 바꿀 수 있는 반면 신규 장치를 구입하는 이용자는 임의로 레드 또는 오렌지로 자동 배정된다는군요.

PHiL
글쓴이 | 칫솔(PHILSIK CHOI)

직접 보고 듣고 써보고 즐겼던 경험을 이야기하겠습니다.
chitsol@techg.kr
You may also like
첫 안드로이드 16 미리보기 버전 출시
크롬OS를 안드로이드로 전환하려는 구글
Arm용 윈도 PC용 빠른 공유 내놓은 구글
이전보다 좀더 일찍 출시하는 안드로이드 16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