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애드웨어 섞인 채 대량 설치된 카메라 앱, 구글 플레이에서 제거돼

애드웨어 섞인 채 대량 설치된 카메라 앱, 구글 플레이에서 제거돼

구글 플레이에 업로드된 수많은 응용 프로그램 중에 안전하지 못한 앱이 있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인데요. 이로 인한 문제가 종종 알려져 왔는데, 모바일 보안 회사인 완데라가 15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두 개의 카메라 앱이 규정을 모바일 광고 지침을 위반하는 애드웨어를 싣고 있다고 공개했습니다.

완데라가 공개한 앱은 선 프로 뷰티 카메라(Sun Pro Beauty Camera)와 퍼니 스위트 뷰티 카메라(Funny Sweet Beauty Camera) 등 두 가지로 각각 100만, 50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구글 플레이에서 제거된 상태입니다.

완데라는 두 앱을 설치한 이후 장치를 시작할 때 전체 화면으로 광고를 표시하거나 다운로드한 사진 위에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고 밝혔는데요. 특히 앱을 삭제해도 애드웨어 앱은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되어 광고를 노출하므로 앱 삭제만으로 애드웨어를 제거하지 못한다고 전했습니다.

이 애드웨어 카메라 앱은 완데라가 구글에 해당 정보를 공유한 이후 그글 플레이에서 완전히 제거됐는데요. 하지만 이미 앱을 설치한 시스템에서 애드웨어가 완전히 삭제되지 않아 이를 완전히 제거하려면 시스템을 초기화하고 복원해야 할 수도 있다는군요. 때문에 구글 플레이 이외에 APK 다운로드 사이트에 올려진 해당 앱은 다운로드하지 말기를 바랍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구글 플레이의 앱에서 사용자 데이터 삭제 허용 요구하는 구글
중국 이커머스 앱을 멀웨어로 등록한 구글
구글 상대 앱 장터 반독점 소송이 집단 소송으로 변경돼
10주년 기념 새 로고와 프로모션 진행하는 구글 플레이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