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가격 낮춘 크롬OS 노트북 ‘픽셀북 고’ 내놓은 구글

가격 낮춘 크롬OS 노트북 ‘픽셀북 고’ 내놓은 구글

구글은 크롬OS를 기반으로 한 픽셀북 시리즈를 출시해 왔는데요. 다른 크롬북이 값싼 가격으로 판매하는 데 비해 픽셀북은 상대적으로 고성능에 비싼 고급형 제품으로 이미지를 쌓으려 했습니다.

그런데 구글이 이 계획을 조금 수정한 모양입니다. 기본 모델의 가격을 확 낮춘 픽셀북 고를 15일 밤 11시(한국 시간 기준) 뉴욕에서 개최한 메이드 바이 구글 2019 이벤트에서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크롬OS로 작동하는 픽셀북 고는 13.3인치 화면을 가진 크롬북인데요. 흥미롭게도 터치스크린을 적용해 마우스나 트랙패드를 쓰지 않아도 직접 앱이나 웹 서비스를 다룰 수 있도록 했습니다.

중요 제원은 인텔 코어 m3, i5, i7 프로세서 중 하나로 구성되고 램은 8GB나 16GB, 저장 공간은 64GB, 128GB, 256GB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급형 모델의 화면 픽셀은 풀HD지만 고급형 제품은 4K 디스플레이를 고를 수 있다는군요.

구글은 크롬북의 스피커를 개선하고 전면에 2개의 마이크를 넣어 음성 입력 품질도 높였습니다. 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로 초당 60프레임의 풀HD 영상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2개의 USB-C 단자로 데이터 전송이나 충전을 할 수 있고, 한번 충전으로 12시간 작동합니다. 타이탄 C 칩으로 보안성도 높였습니다. 색상은 검정과 핑크 두 가지이고 최저가는 649달러이나 선택 옵션에 따라 가격은 크게 오를 수도 있습니다.

PHiL
글쓴이 | 칫솔(PHILSIK CHOI)

직접 보고 듣고 써보고 즐겼던 경험을 이야기하겠습니다.
chitsol@techg.kr
You may also like
크롬 분할 매각 피한 구글
2027까지 검증된 개발자의 안드로이드 앱만 설치 허용 밝힌 구글
살짝 커진 외부 화면과 배터리 용량 늘린 픽셀 10 프로 폴드 공개
온디바이스 AI 및 이미지 처리 기능 강화한 픽셀 10 프로 시리즈 발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