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은 오래 전부터 파이어 TV라는 셋톱 박스를 통해 아마존이 제공하는 영상 및 앱을 TV에서 손쉽게 제공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이 플랫폼은 아마존 이외에 넷플릭스 같은 콘텐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마존 플랫폼에 애플이 참여합니다. 아마존은 애플에서 서비스하는 TV용 콘텐츠 서비스인 애플 TV를 볼 수 있도록 애플 TV 앱을 아마존 파이어 TV에도 제공한다고 공식 발표하고 오는 11월 1일부터 애플 TV 플러스도 시청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애플이 판매하는 애플 TV 셋톱,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및 TV 제휴사를 통해 애플 TV를 탑재한 TV를 사지 않아도 기존 아마존 TV 보유자라면 애플 TV 앱을 설치하는 것만으로 관련 콘텐츠를 볼 수 있다는 이야기힙니다.
또한 11월 1일부터 애플 TV 플러스에서 제공하는 TV 시리즈와 영화 시리즈를 원본으로 파이어 TV를 통해 스트리밍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실상 아마존 파이어 TV가 애플 TV 플러스를 위한 셋톱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아마존은 미국과 캐나다,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인도 등 2세대 파이어 TV 스틱과 파이어 TV 스틱 4K 이용자는 지금 애플 TV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파이어 TV 베이직 에디션이 출시된 50개 국가도 애플 TV 앱을 찾을 수 있으나 1, 2세대 파이어 TV 큐브와 3세대 파이어 TV, 그 밖의 아마존 TV를 내장한 TV들은 곧 해당 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애플 TV 앱 제공으로 아마존 파이어 TV가 스마트TV 플랫폼으로 더 강력해지는 효과가 나타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