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스팀 기반 클라우드 게이밍 준비 중으로 보이는 밸브

스팀 기반 클라우드 게이밍 준비 중으로 보이는 밸브

올해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등 굵직한 IT 기업들이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를 연달아 발표하면서 점점 시장이 달궈지는 양상인데요. 그런데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에 등판을 준비 중인 더 많은 선수들 중에 스팀(Steam)을 보유한 밸브도 몸을 푸는 중인 듯합니다. 밸브의 스팀 클라우드 게이밍과 관련된 코드가 깃허브에 공유된 사실이 트위터를 통해서 공개됐기 때문입니다.

스팀 데이터베이스가 공유한 이 정보는 스팀 클라우드 게이밍과 관련된 밸브 파트너 사이트 코드인데요. 이 코드 안에 ‘계속하기에 앞서 스팀 클라우드 게이밍 부록에 동의해야 합니다”는 문구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근거로 이 같이 추정하는 중입니다.

밸브 스팀은 가장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게임 유통 플랫폼이기 때문에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에서 파괴력이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물론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를 통해 일부 스팀 게임을 실행할 수는 있지만, 진행할 수 있는 게임 수가 제한된데다 지포스 나우가 없는 지역적 제약이 큰 상황입니다.

물론 트위터의 추정 만으로 밸브가 스팀 클라우드 게이밍을 내놓을 것인지 여부는 불분명한데요. 단지 특정 플랫폼에 독점적으로 제공되는 다른 클라우드 게이밍에 비해 선택의 폭이 훨씬 넓은 스팀에서 클라우드 게이밍을 시작하면 조금 늦더라도 파괴력은 있을 것 같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스팀 컨트롤러 2와 데카드용 로이 컨트롤러 제작 중인 밸브
시간 상한제 도입하는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
새로운 독립형 헤드셋에 맞춰 또 다른 하프라이프 VR 게임도 등장할 듯
스팀덱 공식 지원할 예정인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