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저장 장치 겸한 도킹 스테이션, 시게이트 파이어쿠다 게이밍 독 출시

저장 장치 겸한 도킹 스테이션, 시게이트 파이어쿠다 게이밍 독 출시

보통 고성능 PC에서 게임을 즐기기 위해 다양한 주변 장치를 연결하다보면 외부에 연결할 수 있는 단자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저장 공간이 부족할 때가 많은 데요. 이러한 이들을 위한 외장형 저장 장치를 겸한 도킹 스테이션을 시게이트가 출시하는군요.

시게이트 파이어쿠다 게이밍 독(FireCuda Gaming Dock)은 겉보기에는 평범한 외장형 저장 장치처럼 보이는데요. 하지만 이 장치는 저장 장치의 기능과 더불어 외부 장치를 연결할 수 있는 여러 단자를 함께 갖추고 있습니다.

파이어쿠다 게이밍 독은 기본적으로 4TB 하드디스크를 내장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여기에 초고속 SSD를 꽂을 수 있는 PCIe GEN3 NVMe M.2 확장 슬롯이 있어 대용량 SSD를 꽂아 저장 공간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 장치의 역할 외에도 선더볼트 3 액세서리 포트, 디스플레이 포트(Display Port) 1.4, RJ45 이더넷 네트워크, 3.5mm 오디오 입력/마이크, 3.5mm 오디오 출력, USB 3.1 Gen2 4개, USB 3.1 Gen2 충전 단자가 있어 어지간한 도킹 스테이션의 단자는 모두 내장했는데요. PC 본체와 썬더볼트 3로 연결해야 하는 터라 호환성이 제한될 수 있으나 다양한 주변 장치를 연결해도 성능을 낼 수 있을 듯합니다.

파이어쿠다 게이밍 독은 사용이 편리한 씨게이트의 툴킷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를 이용해 다양한 색상 및 조명 패턴을 이용해 게이밍 스테이션을 꾸밀 수 있다는군요. 3년의 보증 기간을 갖고 있는 파이어쿠다 게이밍 독은 12월 중순 출시되고 가격은 49만9천 원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PS5 호환 씨게이트 게임 드라이브 PS5 NVMe SSD 발표
화웨이에 하드디스크 판매한 시게이트에 3억 달러 벌금 부과
스타워즈 데이 기념 외장 하드 출시한 시게이트
게이밍용 저장 장치 파이어쿠다 스토리지 선보인 시게이트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