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스타워즈 9 :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가 개봉될 예정인데요. 이에 따른 마케팅도 본격화되는 가운데 코카콜라가 눈길을 끄는 라벨을 붙인 상품을 내놓을 모양입니다.
코카콜라가 인스타그램에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스타워즈 최신 3부작의 주인공인 레이와 카일로 렌의 캐릭터가 그려진 콜라를 출시할 예정인데요. 이 이용자가 콜라의 라벨을 만지면 레이와 카일로 렌이 들고 있는 광선검이 파란색과 빨간색으로 켜진다는군요.
이렇게 불이 들어오는 이유는 검 부분만 OLED를 넣었기 때문인데요. 아이누루(Inuru)라는 베를린 기반 스타트업이 만든 기술로 OLED를 밝히기 위한 배터리와 다이오드를 라벨에 인쇄한 뒤 여기에 손을 대면 회로가 완성되고 전류가 작동하면서 OLED가 있는 부분만 불이 들어온다는군요.
이 라벨에 인쇄된 배터리는 500번까지 불을 켤 수 있다는데요. 다만 내장된 배터리나 다이오드가 희토류 금속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환경 오염을 일으키지 않는다고 제조사는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이 특수 인쇄된 라벨을 가진 콜라를 모든 도시에서 보긴 힘들 것 같습니다. 이 특수한 콜라 라벨은 12월 6일부터 22일까지 갤럭틱헌트 이벤트를 진행하는 싱가포르에 딱 8,000 개만 출시할 예정이라서요. 이 기간 안에 싱가포르에 있는 게 아니라면 구경하긴 힘들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