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배터리 부풂 나타난 1세대 서피스 북에 불만 증가

배터리 부풂 나타난 1세대 서피스 북에 불만 증가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북은 디스플레이 부분과 물리 키보드를 분리하는 독특한 투인원 노트북인데요. 컴퓨팅 부품이 있는 디스플레이 본체를 떼면 내장 배터리로 태블릿으로 쓸 수 있고, 커다랑 키보드 쪽에 연결하면 고성능 외장 그래픽 프로세서와 더 큰 배터리를 쓸 수 있습니다.

그런데 몇 년 전 출시된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북 1세대 제품 중 일부에서 배터리 부풂 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특히 디스플레이 본체쪽 배터리가 부푸는 문제를 공유하는 이용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부풀면 화면이 볼록 튀어나오고 본체가 휘는 등 여러 문제가 나타나고 있는 것이죠.

이 문제를 공유한 더윈도클럽의 한 이용자는 이 문제의 해결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에 문의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서피스북에 대한 3년의 보증 기간이 끝난 뒤 노트북 교체에 대해 599달러를 요구했고 이는 부당하다고 주장했습니다.

특히 이용자들이 2천~3천 달러를 주고 구매한 제품에서 배터리 문제가 나타난 것은 디자인 결함이라고 주장했는데요. 동일한 문제를 겪고 있는 이용자들이 합법적으로 교환받을 수 있는 방법 또는 마이크로소프트를 고소할 방법이 없는지 묻고 있습니다.

1세대 서피스북은 2015년에 출시된 터라 대부분 기본 보증 기간은 끝난 상황인데요.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문제에 대한 모든 문의에 동일한 답변을 내놓는 상황이라는군요. 배터리가 부풀면 화재나 폭발 위험성이 높아지므로 서둘러 해결해야 하는데, 수리하기 어려운 제품이라 해결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10월 2일 서피스 신제품 발표하는 마이크로소프트
[CES2017]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개발팀으로부터 전해듣는 서피스 디자인 뒷 이야기
MS, 새 서피스 업데이트 배포… 서피스 게이트 지웠을까?
아직도 멈추지 않는 MS 서피스 게이트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