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는 가격 대비 성능 측면을 강조해 온 홍미 노트(redmi note) 최신 모델인 홍미 노트 9 프로의 발표 행사를 오는 3월 12일 인도에서 진행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이 행사를 취소하는 대신 온라인으로 발표하기로 한 상황입니다.
그런데 아직 해당 제품은 추정 렌더링 외에 실물이 노출된 적은 없었는데요. 실물로 추정되는 홍미 노트 9 프로의 후면을 촬영한 사진이 트위터에 등장했습니다.
Redmi Note 9 Pro is NOT Coming with a 108MP Camera. It may Feature a 108MP Mode just like the Reno 3 Pro. pic.twitter.com/IMKcPZeGKD
— TechDroider (@techdroider) 2020년 3월 4일
테크드로이더라는 트위터리안은 진한 청색으로 변하는 변색 패널에 4개의 카메라를 가진 홍미 노트 9 후면 사진을 공개하면서 1억800만 화소 카메라는 아니라고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이 이미지는 앞서 공개된 홍미 노트 9 프로 렌더링 이미지와 일치하는데, 렌더링에 따르면 전면에는 1개의 카메라를 가진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공개된 사진에서 후면에 지문 센서를 적용하지 않은 상태로 디스플레이 안쪽에 넣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홍미 노트 9 프로는 퀄컴 스냅드래곤 720G 프로세서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긱벤치 결과에 따르면 6GB램을 가진 홍미 노트 9 프로의 단일 코어 점수는 569점, 멀티 코어 점수는 1,755점으로 확인됐습니다. 인도는 발표와 함께 출시할 것으로 보이고 국내 출시는 아직 미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