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가위식 매커니즘 키보드 채택한 맥북 에어 출시

가위식 매커니즘 키보드 채택한 맥북 에어 출시

애플이 성능을 강화하고 키보드 구조를 구조를 바꾼 새로운 맥북 에어를 발표했습니다.

신형 맥북 에어는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듀얼 코어 i3와 쿼드 코어 i5, i7을 고를 수 있습니다. 다만 한국에서는 1.1GHz 클록의 코어 i3와 i5 모델만 선택할 수 있고, 기본 클럭 1.2GHz에 터보 부스트 최대 3.8GHz까지 끌어올려 전 세대 대비 2배 더 높은 성능을 낸다고 밝인 코어 i7 모델은 지금 선택할 수 없습니다. 그래픽 코어 역시 인텔 아이리스 플러스를 채택해 종전 대비 최대 80% 더 성능이 향상됐습니다.

이와 함께 신형 맥북 에어는 앞서 맥북 프로에 적용됐던 가위식 매커니즘 키보드를 적용했습니다. 맥북 에어의 매직 키보드는 1mm의 키 트래블로 편안하고 안정적인 키감을 제공하고 방향키도 역 T자 형태로 배열해 직관성을 높였습니다.

맥북 에어는 보안을 위한 2세대 애플 T2 시큐리티 칩으로 운영 체제 무결성을 검증하고 터치ID 및 저장 데이터를 암호화합니다. 기본 저장 공간은 256GB부터 시작하는 데 최대 2TB SSD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썬더볼트 3 단자는 2개가 달려 있습니다.

신형 100% 재활용된 알루미늄 재질로 만든 본체는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중 한 가지를 고를 수 있습니다. 기본 램은 8GB, 13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가진 맥북 에어의 가격은 코어 i3 132만 원, 코어 i5(512GB SSD) 172만 원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스마트 안경 개발 위해 내부 설문 돌린 애플
2027년 애플 비전 헤드셋 출시 주장한 공급망 분석가
499만 원에 한국에 출시되는 비전 프로
M4 탑재 올인원 아이맥 발표한 애플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