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의 혼합현실 장치인 홀로렌즈 2는 MWC 2019에 첫 선을 보였지만, 지금까지 제한된 국가에만 판매해 왔습니다. 미국을 시작으로 호주,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아일랜드, 뉴질랜드, 일본, 영국 등 출시 국가를 조금씩 늘려 온 것인데요. 앞으로 출시 국가 목록에서 한국을 찾을 수 있을 듯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빌드 2020에서 홀로렌즈 2의 추가 출시국을 밝혔기 때문입니다.
새롭게 추가된 홀로렌즈 2 출시국가는 한국을 포함해 네덜란드, 스위스, 스페인, 오스트리아, 스웨덴, 핀란드, 노르웨이, 덴마크, 벨기에, 포르투갈, 폴란드, 싱가포르, 홍콩 및 대만입니다. 이로써 기존 10개국을 포함해 모두 25개국에 홀로렌즈 2를 출시하게 됩니다.
아울러 마이크로소프트는 홀로렌즈 2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는데요. 여기에는 USB 이더넷 어댑터를 이용한 5G 또는 LTE 망 연동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지금까지 홀로렌즈 2는 와이파이 장치와 연동해야만 쓸 수 있었는데, 이제 이동통신망에 직접 연결해 클라우드로부터 데이터를 전송받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아울러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 손 추적 성능을 개선했고, 음성 명령도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홀로렌즈 2는 현재 개발자 버전만 판매 중이지만, 오는 여름부터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스토어에서 일반 고객에게도 판매를 시작합니다. 다만 한국도 출시 이후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을 지 미지수이고, 예상 가격 역시 알려진 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