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5G에 초점 맞춘 듯한 폴더블 스마트폰 ‘모토롤라 레이저2’

5G에 초점 맞춘 듯한 폴더블 스마트폰 ‘모토롤라 레이저2’

모토롤라 레이저는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보다 앞서 공개된 플립형 폴더블 스마트폰이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Z 플립과 비교해 경첩의 내구성 및 상대적으로 낮은 제원을 가졌으면서도 더 비싸게 판매된 탓에 비판이 많았습니다.

때문에 모토롤라 레이저의 후속 제품에서 비판적 요소들을 제거하기를 기대했던 이들이 많을 텐데요. 모토롤라가 그런 바람을 이뤄줄 것 같지 않습니다. XDA 디벨로퍼가 소식통을 통해 입수했다는 모토롤라 레이저 2 제원은 기대 이상은 아닌 듯합니다.

XDA 디벨로퍼는 ‘스미스'(Smith)라는 코드명과 XT2071-4라는 모델명으로 개발 중인 레이저2에 퀄컴 스냅드래곤 765를 탑재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765는 5G 모뎀을 통합한 프로세서로 스마트폰의 두께 및 전력 소모를 줄일 수 있지만, 스냅드래곤 765G나 768G 등 좀더 고성능을 낼 수 있는 프로세서가 있는 탓에 상대적으로 떨어진 인상입니다.

램은 8GB, 저장 공간은 256GB 등 이전 모델보다 더 나아지긴 했지만, 배터리 용량은 2,845mAh로 여전이 적습니다. 앞서 레이저가 2,510mAh를 실었던 것보다 늘기는 했어도 갤럭시 Z 플립의 3,300mAh보다 여전히 적은 양입니다.

그 밖에 후면 카메라나 전면 카메라의 수는 이전과 달라지지 않지만, 후면에 삼성의 4,800만 화소 아이소셀 GM1 이미지 센서로 업그레이드한다는군요. 화면 밖 퀵 뷰 디스플레이는 안드로이드 10 기능을 쓸 수 있도록 개선될 것으로 보이는 모토롤라 레이저 2는 9월에 발표 또는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 겨냥한 모토로라 엣지 50 퓨전 출시
중급형 스마트폰 모토로라 엣지 50 프로 출시
퀘스트 호라이즌 OS에서 스마트폰 제어 지원하는 모토로라
손목에 두르는 새로운 벤더블 스마트폰 공개한 모토로라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