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TV는 TV를 위한 스마트 플랫폼으로 대부분 셋톱 박스 또는 스마트TV에 내장되는 형태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난 해부터 구글이 안드로이드TV를 크롬캐스트 어댑터 크기의 작은 동글 형태로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머지 않아 관련 제품을 포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XDA 디벨로퍼는 구글이 이번 여름 출시하기 위해 준비 중인 새로운 스트리밍용 하드웨어 중 안드로이드 TV 플랫폼을 내장한 하드웨어가 있을 것으로 보이는 제품 렌더링을 입수해 독점 공개했습니다.
XDA 디벨로퍼에 따르면 코드명 사브리나(Sabrina)로 개발해 왔던 네스트 브랜드로 나올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코드명은 3월 초 나인투파이브 구글에서 확인한 것으로 안드로이드TV 플랫폼을 내장한 스트리밍 기기라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 렌더링에 따르면 형태는 기존 안드로이드 TV 셋톱 장치와 다르게 크롬캐스트처럼 손바닥 안에 들어가는 작은 어댑터 정도의 크기로 보입니다. 또한 HDMI 단자에 꽂는 케이블만 있었던 크롬캐스트와 같은 단순한 구조를 갖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XDA 디벨로퍼는 어떤 성능을 갖고 있는지 자세한 제원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지만, 앞서 다른 안드로이드TV 셋톱 장치가 리모컨으로 조작할 수 있었고, 구글도 전용 리모컨의 인증을 받은 상태여서 리모컨은 포함될 것 같습니다. 다만 출시는 미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