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타이거레이크에 멀웨어 방지 기능 추가한 인텔

타이거레이크에 멀웨어 방지 기능 추가한 인텔

인텔은 2020년 중반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타이거레이크 프로세서에 일반적인 멀웨어 공격에서 시스템을 보호하는 새로운 보호 기능을 탑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텔이 타이거레이크에 추가하는 인텔 CET(Control-Flow Enforcement Technology)는 멀웨어 유형의 악성 코드를 방지하는 기능으로 간접 분기 추적 및 섀도 스택 같은 제어 흐름를 가로채는 공격 같은 합법적 코드의 오용을 막도록 설계됐습니다.

특히 간접 분기 추적은 점프/호출 지향 프로그래밍(JOP/COP) 공격 방법을 방어할 수 있도록 간접 분기 보호를 제공하고, 섀도 스택은 ROP(Return-Oriented Programming) 공격으로부터 방어할 수 있도록 리턴 주소 보호를 포함했습니다. 이러한 공격 유형은 메모리 안전을 일으키는 멀웨어 동작의 일부로, 스택 버퍼 오버플로우 손상 및 사후 사용 등 전략적으로 악용되고 있습니다.

인텔은 타이거레이크가 CET를 사용한 최초의 프로세서 제품군이 될 것이라고 발표하고 해당 기능을 가진 프로세서 이용자는 윈도 10 인사이더 프로그램에 참여해 관련 기능을 시험할 수 있다고 공개했습니다. 더불어 향후 서버 및 데스크톱 프로세서 등 회사의 원격 IT 관리 플랫폼의 일부로 쓰이는 vPro 프로세서도 같은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비핵심 자산 분사 밝힌 새 인텔 CEO
인텔의 하이엔드 배틀메이지 GPU 계획 취소했다는 주장 나와
윈도 11 24H2 지원 CPU 목록에서 일부 인텔 프로세서 제외
AMD 및 엔비디아 제품 대비 보안 취약성 비교 보고서 공개한 인텔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