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PC 제품군 위한 2세대 퀄컴 스냅드래곤 8cx 5G 발표

PC 제품군 위한 2세대 퀄컴 스냅드래곤 8cx 5G 발표

퀄컴은 ARM용 윈도를 실행하는 PC 제품군을 만들기 위한 스냅드래곤 8cx 플랫폼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퀄컴은 스냅드래곤 8cx를 개선하고 5G 연결성을 강화한 2세대 스냅드래곤 8cx(snapdragon 8cx Gen 2) 플랫폼을 IFA 2020이 열리는 베를린에서 공개했습니다.

2세대 스냅드래곤 8cx 5G는 서브 6GHz는 물론 5G 밀리미터파까지 모두 지원해 5G 환경에서 기가 비트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퀄컴은 7W TDP로 작동하는 2세대 스냅드래곤 8cx 5G가 15W TDP의 10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보다 18% 더 나은 성능을 가졌고 7W TDP로 작동하는 코어 i5에 비해 51% 빠르다고 주장했습니다.

퀄컴은 2세대 스냅드래곤 8cx 5G를 2020년 말 출시할 예정으로 에이서 스핀 7이 이 프로세서를 탑재한 첫 제품이라고 소개했습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가 올 연말 내놓을 것으로 알려진 서피스 프로 X의 후속 제품을 위한 SQ1 커스텀 프로세서도 이를 기반으로 만들게 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새 벤치마크로 인텔 코어 울트라 대비 스냅드래곤 X 엘리트의 우위 주장한 퀄컴
고급 스마트폰 위한 스냅드래곤 8s 3세대 공개한 퀄컴
스냅드래곤X 엘리트와 인텔 코어의 생성 AI 이미지 비교 올린 퀄컴
차기 윈도과 함께 등장하는 첫 스냅드래곤X 엘리트 PC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