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으로 알려진 LG 윙(LG Wing)이 공식 발표됐습니다.
LG 윙은 진화된 사용성에 무게를 두고 성장 가능성 있는 영역을 선제 발굴한다는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의 첫 제품으로 두 개의 화면을 탑재했습니다.
LG 윙은 익숙한 바 형태의 스마트폰이지만, 앞쪽 화면을 돌리면 뒤쪽에 숨어 있는 작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회전되는 메인 화면과 숨어있는 작은 화면에 각각 앱을 실행할 수 있고 응용 프로그램에 따라 작은 화면을 보조 디스플레이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전면은 20.5대 9 화면비에 풀HD+ 픽셀을 가진 6.8인치 OLED, 숨겨진 세컨드 디스플레이는 3.9 인치 OLED를 탑재했습니다.
주요 제원은 5G를 지원하는 퀄컴 스냅드래곤 765G이고 8GB 램과 128GB 저장 공간을 갖췄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본체에서 솟아오르는 팝업 방식을 적용했고, 후면 카메라는 6,400만 화소 광각, 1,300만 화소 초광각, 및 스위블 모드 전용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로 구성돼 있습니다.
특히 화면을 돌린 상태에서 영상을 촬영할 때 후면 카메라의 흔들림을 잡아주는 짐벌 모션 카메라 기능을 담았습니다.
짐벌 모션 카메라는 세컨드 디스플레이의 조이스틱으로 카메라 앵글을 조절할 수 있고 피사체를 흔들림 없이 추적하는 락 모드 및 수평 촬영에서 흔들림 없이 촬영하는 팬 팔로우 모드 등 여러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와 후면 카메라로 동시 녹화하는 듀얼 레코딩 기능도 다시 탑재했습니다.
배터리는 4,000mAh이나 무선 충전은 제외됐고, 방진방수 등급은 IP54입니다. 화면을 접은 상태에서 MIL-STD 9개 항목의 시험을 통과했다고 밝혔으나 세세한 항목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LG 전자는 회전 힌지에 유압식 댐퍼를 적용해 회전 충격을 최소화하는 한편 20만 번의 회전에도 이상이 없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10.9mm의 두께와 260g의 무게를 가진 LG 윙은 10월에 한국을 시작으로 북미와 유럽 등에 출시할 예정이나 공식 가격은 밝히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