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앱 랩 통해 오큘러스 퀘스트 및 퀘스트2용 미 등록 앱 배포

앱 랩 통해 오큘러스 퀘스트 및 퀘스트2용 미 등록 앱 배포

독립형 헤드셋인 오큘러스 퀘스트나 퀘스트2는 오큘러스 스토어를 통해 앱을 구매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오큘러스 스토어에 앱을 등록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어서 앱 개발자들은 사이드 퀘스트 같은 우회된 경로를 통해 앱을 배포했습니다.

이에 따라 페이스북은 오큘러스 스토어에 등록하지 못한 앱의 배포를 원하는 개발자들의 요구를 수용하기 위해 별도의 방법을 내놓기로 했는데요.

이번 주 업데이트되는 V25에서 앱 랩(App Lab)이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배포 방식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이 내놓은 배포 방식은 개발자가 오큘러스 스토어에 앱을 올려 놓은 뒤 해당 링크나 키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해당 앱은 오큘러스 스토어에는 표시되지 않으므로 이용자가 검색으로 찾을 수 없는 대신 개발자가 원하는 이들에게 유료 또는 무료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개발자는 페이스북의 기본 승인을 받아야 하지만 오큘러스 스토어에 정식 등록하는 것보다 절차는 간단합니다.

다만 링크나 키를 통해 앱 랩 페이지를 열 경우 페이스북은 해당 앱이 정식 스토어 앱이 아니고 테스트 중이거나 편안함이나 여러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경고를 표시합니다.

참고로 앱 랩은 사이드 퀘스트를 대체하는 용도는 아니며 오히려 apk를 다운로드했던 방식을 버리고 링크만 공유할 수 있어 개발자의 선택권이 늘어날 듯합니다.

초기 앱 랩을 통해 배포하는 예정인 앱은 아래와 같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사명 변경으로 오큘러스 브랜드도 정리하는 메타
오큘러스 퀘스트 프로 프로모션 영상 유출
오큘러스 VR 헤드셋에서 멀티태스킹 강화한 V30 업데이트 시작
가상 현실에서 광고 실험 시작한 페이스북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