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기업용 무선 VR 헤드셋 ‘HTC 바이브 포커스 3’ 발표

기업용 무선 VR 헤드셋 ‘HTC 바이브 포커스 3’ 발표

HTC가 한국 시간 5월 12일 새벽 1시에 진행한 바이브콘 2021에서 독립형 무선 VR 헤드셋인 바이브 포커스 3를 발표했습니다.

HTC 바이브 포커스 3는 디스플레이 성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눈에 띄는데요.

눈당 2,448×2,448 픽셀을 넣어 5K에 이르는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120도의 넓은 시야각을 위한 이중 프레넬 렌즈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IPD 조정 범위도 57~72mm로 넓고 세분화했고, 뒤쪽 헤드스트램의 배터리를 손쉽게 착탈하는 구조를 갖췄습니다.

기본 처리 장치는 퀄컴 스냅드래곤 XR2이고 8GB 램을 싣고 있지만, 저장 공간의 크기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내외부 추적을 위해 4개의 카메라를 내장했고, 오디오는 헤드스트랩에 스페이셜 스피커를 넣었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2시간 작동하며 USB-C 단자를 통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는 오큘러스 퀘스트2의 터치 컨트롤러와 유사한 형태지만, 건전지를 교환하지 않는 충전식입니다.

바이브 포커스 3는 바이브 리얼리티 2.0이라는 새로운 인터페이스와 기업 전용 바이브 비즈니스 앱스토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용으로 6월 27일 출시되는 HTC 바이브 포커스 3의 가격은 1천300달러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PC용 VR 및 퀘스트3에서 쓸 수 있게 된 HTC 바이브 얼티밋 트래커
우주 비행사의 정신 건강 위해 XR 헤드셋을 우주로 보내는 HTC
올해 말 출시 전 성능 개선하는 솜니움 VR1 모듈러 헤드셋
메타버스에 초점 맞춘 스마트폰 U 시리즈 준비하는 HTC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