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29일 새벽 2시에 진행된 페이스북 커넥트 2021 키노트에서 사명을 ‘메타'(Meta)로 변경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스어로 ‘초월’의 의미를 담고 있는 접두사인 메타로 사명을 바꾼 것은 지금까지 소셜 미디어 기업에서 벗어나 메타버스 기업으로 간다는 의미 입니다.
메타 CEO가 된 마크 주커버그는 “우리가 메타버스 회사로 인식되기를 바라고, 우리의 작업과 정체성을 우리가 추구하는 것과 일치시키고 싶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론 최근 불거진 페이스북 피드의 비윤리적 정책들에 대한 스캔들에 휩쌓이면서 기업 평판이 나빠진 터라 이를 벗어나기 위한 수단이 아니냐는 의구심도 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 커넥트 2021의 발표 내용과 올해 FRL에 대한 10조 원 투자 등을 미뤄볼 때 사명 변경은 메타버스 기업으로 방향을 전환하는 일환으로 보입니다.
메타는 사명 변경과 함께 새로운 로고 및 웹사이트를 공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