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XBOX 시리즈 X와 S 위한 XBOX 게임 호환 작업 중단

XBOX 시리즈 X와 S 위한 XBOX 게임 호환 작업 중단

마이크로소프트가 XBOX 시리즈 X 및 S를 발표할 당시 기존 XBOX 게임을 실행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다만 모든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호환 게임을 늘려갈 것이라고 설명했는데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가 76개의 XBOX 360 및 XBOX 게임을 호환 목록에 추가했다고 XBOX 블로그를 통해 밝혔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하위 호환 게임들은 맥스 페인 시리즈, 스케이트2, 데드 오어 얼라이브 얼티메이트, 스타워즈 제다이 나이트 2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XBOX 시리즈 X와 S에서 실행되는 기존 게임들은 해상도를 높이고 자동 HDR을 지원하는 한편 일부 게임은 60fps로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발표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는 더 이상 기존 게임의 호환성 확보 작업을 수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호환 책임자인 페기 로는 라이센스 및 법적, 기술적 제약으로 인한 한계에 도달한 것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이로써 기존 XBOX 게임 타이틀의 호환 작업은 종료되었으므로 향후 호환 게임 목록이 추가될 지 여부는 알 수 없게 됐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아디다스와 함께 XBOX 20주년 기념 운동화 공개한 마이크로소프트
XBOX 시리즈 X 모양의 냉장고 만든 마이크로소프트
구독형 XBOX 올 액세스 한국 서비스 가격 공개
9월 22일부터 사전 주문 받는 XBOX 시리즈 X와 시리즈 S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