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가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해 구글 플레이의 10가지 이정표와 주요 특징을 구글 블로그를 통해 소개하면서 새 로고와 프로모션을 공개했습니다.
구글은 블로그 글에서 2012년에 시작된 구글 플레이가 10년 뒤 190개 이상의 국가에서 25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매달 앱과 게임을 검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무엇보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외에도 태블릿, 스마트워치, 안드로이드TV, 크롬북, 안드로이드 오토 등 다양한 장치 환경으로 확장했습니다.
200만 명 이상의 개발자와 생태계를 구축한 구글 플레이는 기존 삼각형 플레이 버튼의 색상을 정돈한 새 로고를 공개했습니다.
더불어 10주년을 기념해 유료 앱 또는 인앱 결제한 회원에게 제공되는 플레이 포인트를 10배 적립하는 포인트 부스터 프로모션을 활성화한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포인트 부스터 프로모션은 국가마다 시작 일정이 다르므로 플레이 포인트 웹사이트의 적립 탭에서 확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