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스냅드래곤 8 2세대 공식 발표한 퀄컴

스냅드래곤 8 2세대 공식 발표한 퀄컴

퀄컴이 11월 16일(한국 시간) 가진 스냅드래곤 서밋 첫날 기조 연설에서 스냅드래곤 8 2세대를 공식 공개했습니다.

스냅드래곤 8 2세대는 AI 추론을 위해 헥사곤 프로세서 내 텐서 가속기를 2배로 늘려 AI 엔진 성능을 4.35배, 전력 효율을 60% 개선했습니다.

AI 엔진과 함께 작동하는 센싱 허브가 포함된 헥사곤 프로세서와 이미지 처리를 담당하는 코그너티브 ISP를 연결하는 다이렉트 링크를 적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얼굴이나 머리카락, 옷, 하늘 등 카메라를 통한 사물 인식 성능을 향상시켰고, 코그너티브 ISP는 소니와 삼성의 이미지 센서에 최적화했습니다.

스냅드래곤 8 2세대의 아드레노 GPU는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한편 이전 세대 대비 25% 성능 향상 및 45% 전력 효율을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HDR 비비드, HDR10, HDR10+ 및 돌비 비전 HDR 등을 모든 HDR 형식도 GPU를 통해 구현합니다.

크라이오 CPU는 최대 3.2GHz로 작동하는 프라임 코어와 2.8GHz 고성능 쿼드 코어, 2.0GHz 효율 코어로 구성했고, 고성능 코어를 1개 늘려 성능을 강화했습니다.

스냅드래곤 8 2세대는 5G를 위한 스냅드래곤 X70 5G 모뎀-RF 시스템과 와이파이 7 및 블루투스 연결을 위한 패스트커넥트 7800을 내장했습니다.

퀄컴은 에이수스, 아너, 모토롤라, 누비아, 오포, 원플러스, 샤오미, ZTE, 소니 등 제조사가 스냅드래곤 8 2세대 탑재 스마트폰을 12월 중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중급형 스마트폰용 스냅드래곤 782G 내놓은 퀄컴
증강 현실 전용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AR2 1세대 발표
새로운 PC CPU 코어 ‘오라이온’ 예고한 퀄컴
신형 NAS DS923+ 및 DSM 7.2 주요 기능 공개한 시놀로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