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안드로이드 14 개발자 프리뷰 첫 버전 배포 시작한 구글

안드로이드 14 개발자 프리뷰 첫 버전 배포 시작한 구글

구글이 안드로이드 14를 출시하기 위한 첫 단계로 개발자 미리보기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자를 대상 사전 테스트 버전인 안드로이드 14 개발자 미리보기는 안정적인 작동보다 주요 기능 변화를 먼저 확인하고 앱 작동 여부를 점검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안드로이드 14 개발자 미리보기는 시스템 자원의 사용량을 줄이면서 여러 장치에서 일관된 앱 경험을 제공하도록 API 동작을 변경했습니다.

배터리 수명 및 시스템 상태 개선을 위한 내부 브로드캐스팅 시스템을 개선했고, 각 개별 앱에서 선호하는 언로를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시력 사용자를 위해 글꼴 크기를 최대 200%까지 확대할 수 있고, 자동 비선형 글꼴 크기 조정으로 글자를 더 읽기 쉽게 조정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및 보안을 위해 안드로이드 SDK 레벨 22 이하 앱은 스마트폰에서 사이드로드할 수 없고, 악성 앱의 인탠트 가로채기를 방지하도록 조치했습니다.

아울러 듀얼심 환경에서 가장 좋은 모바일 데이터 옵션으로 자동 전환하고 앱 복사본을 만들어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준비 중입니다.

구글은 개발자 미리보기 버전 공개와 함께 진행 일정도 함께 공개했는데, 4월부터 일반 베타 테스트, 6월과 7월에 플랫폼 안정화를 거친 뒤 정식 버전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안드로이드 14 개발자 프리뷰는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에서 배포되고 픽셀4a 이후 픽셀 장치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위성 통신 가능 모뎀 탑재하는 구글 픽셀 9
고가 스마트폰만 ‘방전된 내 장치 찾기’ 기능 제공하려는 구글
데이터센터용 자체 설계 CPU ‘액시온’ 개발한 구글
며칠 안에 ‘내 장치 찾기’ 네트워크 확장 예고한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