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개인정보를 보호하면서 사용자의 행동을 기반으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는 개인정보보호 샌드박스 베타를 안드로이드에 순차적으로 적용합니다.
개인정보보호 샌드박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기반으로 맞춤형 광고를 공급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관심사 그룹별로 사용자를 추적합니다.
이 방식은 앱에서 이용자 정보를 추적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애플 ATT와 달리 이용자의 행위를 기반으로 추적 여부를 결정합니다.
순차적으로 안드로이드 13 기반 장치에 적용될 샌드박스 베타를 위해 구글은 곧 사용자의 광고 프로필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이용자는 광고를 보고 싶지 않은 관심사를 차단할 수 있는데 구글은 개인정보보호 샌드박스 배포가 끝나면 타사 추적 쿠키를 완전히 차단할 계획입니다.
구글은 개인정보보호 샌드박스를 안드로이드에 적용하는 기간 동안 기존 광고 플랫폼 기능을 2년 동안 유지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