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승인한 유럽 위원회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승인한 유럽 위원회

유럽 위원회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를 승인했습니다.

유럽 규제 당국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시한 현재 상황과 비교해 클라우드 게임을 개선하겠다는 약속을 완전히 이행하는 조건으로 승인한다고 밝혔습니다.

유럽 위원회는 이 결정을 위해 심도있는 조사를 진행했고, 마이크로소프트가 경쟁 콘솔 및 경쟁 멀티 게임 구독 서비스에 해를 끼칠 수 없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게임 배포 경쟁에 해를 끼칠 수 있고, PC 운영체제 시장에서 입지 강화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이번 합병의 논점 중 하나였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에서 액티비전의 철수가 콘솔 시장의 경쟁에 큰 해를 끼치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한 부분입니다.

소니는 당초 액티비전의 콜오브듀티가 플레이스테이션의 주요 프랜차이즈라는 점을 주장하면서 이 합병을 반대했는데, EC는 유럽에서 게임의 인기도가 낮아 그럴 위험이 적다고 봤습니다.

현재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는 유럽 위원회 및 칠레, 브라질, 세르비아, 일본,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승인을, 영국에선 거부, 미국은 심의 중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AI로 과거 PC 작업을 찾아내는 리콜에 대한 우려 확산
PC에서 퀘스트3로 스트리밍 위한 API 볼류메트릭 앱스 공개한 마이크로소프트
첫 코파일럿+ PC ‘서피스 프로 11세대’ 및 ‘서피스 랩톱 7세대’ 발표
AI PC 위한 코파일럿+ PC 브랜드 발표한 마이크로소프트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