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윈도 11에 설치한 안드로이드 앱에 파일 공유 가능

윈도 11에 설치한 안드로이드 앱에 파일 공유 가능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 11 인사이더 최신 빌드(2305.40000.4.0)에서 윈도 11 파일을 안드로이드 앱으로 공유하는 파일 공유(File Sharing) 기능을 활성화했습니다.

이번 빌드는 윈도 11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하는 안드로이드용 윈도 11 하위 시스템의 업데이트를 포함한 것이지만, 안드로이드 관련 기능도 대폭 강화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적용하면 윈도 11에서 작업한 파일을 윈도 11 안에 설치한 안드로이드 앱으로 공유할 수 있게 돼 안드로이드 앱을 활용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테면 윈도에서 작업한 문서를 설치된 안드로이드 앱과 연결된 다른 사용자에게 전송하거나 PC에서 작업한 사진이나 영상을 안드로이드 소셜 미디어 앱을 통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위해서 윈도 11과 안드로이드용 윈도 11 하위 시스템은 사용자 프로필 폴더를 공유하게 되고, 이 폴더에 있는 파일은 두 시스템에서 서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용자 프로필 폴더만 공유할 수 있고, 그 안에 숨겨진 폴더 및 .exe 실행 파일은 공유에서 제외되며, 클라우드 파일 역시 해당 폴더에 다운로드되기 전까지 접근할 수 없습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용 윈도 하위 시스템 설정 재설계, 와이파이 API 및 카메라 하드웨어 호환성 개선, 리눅스 커널 및 크롬웹뷰, 안드로이드 13 보안 업데이트를 포함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Arm 장치용 윈도 11 ISO 출시한 마이크로소프트
퀘스트 헤드셋과 윈도 11 PC 자동 페어링 준비 중인 메타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11 허점 이용한 업그레이드 막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11에서 FAT32 파티션 크기 제한 제거한 마이크로소프트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