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 11 인사이더 최신 빌드(2305.40000.4.0)에서 윈도 11 파일을 안드로이드 앱으로 공유하는 파일 공유(File Sharing) 기능을 활성화했습니다.
이번 빌드는 윈도 11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하는 안드로이드용 윈도 11 하위 시스템의 업데이트를 포함한 것이지만, 안드로이드 관련 기능도 대폭 강화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적용하면 윈도 11에서 작업한 파일을 윈도 11 안에 설치한 안드로이드 앱으로 공유할 수 있게 돼 안드로이드 앱을 활용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테면 윈도에서 작업한 문서를 설치된 안드로이드 앱과 연결된 다른 사용자에게 전송하거나 PC에서 작업한 사진이나 영상을 안드로이드 소셜 미디어 앱을 통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위해서 윈도 11과 안드로이드용 윈도 11 하위 시스템은 사용자 프로필 폴더를 공유하게 되고, 이 폴더에 있는 파일은 두 시스템에서 서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용자 프로필 폴더만 공유할 수 있고, 그 안에 숨겨진 폴더 및 .exe 실행 파일은 공유에서 제외되며, 클라우드 파일 역시 해당 폴더에 다운로드되기 전까지 접근할 수 없습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용 윈도 하위 시스템 설정 재설계, 와이파이 API 및 카메라 하드웨어 호환성 개선, 리눅스 커널 및 크롬웹뷰, 안드로이드 13 보안 업데이트를 포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