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스마트 장치 영상을 공간 디스플레이로 변환 해주는 엑스리얼 빔 한국 출시

스마트 장치 영상을 공간 디스플레이로 변환 해주는 엑스리얼 빔 한국 출시

XR 글래스 제조사 엑스리얼이 서울 롯데호텔 이그제큐티브 타워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엑스리얼 빔(Xreal Beam)의 한국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엑스리얼 빔은 제한된 장치에서만 작동했던 엑스리얼 에어와 엑스리얼 라이트 같은 공간 디스플레이 장치를 유무선 환경에서 다양한 장치에서 쓸 수 있게 해주는 어댑터입니다.

엑스리얼 한국 지사 여정민 지사장은 “엑스리얼 에어를 써본 이용자들이 이 디스플레이를 활용할 수 있는 다섯 가지 요구 사항을 반영해 개발했다”고 엑스리얼 빔의 개발 배경을 소개했습니다.

이용자들은 엑스리얼 에어에 연결한 다양한 장치에서 미러링된 화면을 3자유도로 공간에 고정하는 공간 디스플레이 및 화면 크기 조정 등을 요구했습니다.

이에 엑스리얼은 엑스리얼 에어를 연동하는 특정 스마트폰 없이 다양한 무선 캐스트 기능과 유선 출력 기능을 갖춘 장치와 연결해 공간 디스플레이로 활용할 수 있는 엑스리얼 빔을 개발했습니다.

엑스리얼 빔은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태블릿, 휴대 게임기 등 장치의 무선 캐스트 기능 또는 HDMI, DVI 등 유선 단자를 통한 영상을 받아 엑스리얼 에어로 중계합니다.

모바일 및 노트북 등 장치와 엑스리얼 빔을 유무선으로 연동한 뒤 엑스리얼 에어를 쓰면 3가지 표시 모드를 통해 고개를 움직일 때마다 따라다니던 화면을 공간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엑스리얼 빔의 스마트 미러링을 통해 공간에 띄운 디스플레이는 3자유도의 화면 고정 모드 선택 및 5단계 거리 조정, 흔들림 방지 등 기능을 수행합니다.

엑스리얼 빔은 엑스리얼 에어와 전용 스마트폰에서 구현되는 360도 디스플레이 방식인 네뷸라를 포함하고 있지 않지만, 연동된 장치의 공간 디스플레이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도록 개발됐습니다.

안드로이드로 작동하는 엑스리얼 빔은 자체적으로 앱 실행 기능은 없으나 병행 수입품과 달리 한국 OTT를 볼 수 있는 펌웨어를 통해 앞아서 기능을 개선해갈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3~4시간 작동하고 27W 고속 충전으로 30분 만에 50%를 충전하는 엑스리얼 빔의 국내 출시 가격은 15만9천 원으로 예약 구매자에게 3만원 상당의 DP 케이블을 제공합니다.

PHiL
글쓴이 | 칫솔(PHILSIK CHOI)

직접 보고 듣고 써보고 즐겼던 경험을 이야기하겠습니다.
chitsol@techg.kr
You may also like
스트리밍 앱 포함 대규모 업데이트 배포 시작하는 엑스리얼 빔
공간 디스플레이 안경 엑스리얼 에어 2와 엑스리얼 에어 프로 발표
엑스리얼로 사명 변경한 엔리얼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