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개발자를 위해 내놓은 비전OS 베타 2에 앞서 발표한 비전 프로의 주요 기능에 대한 힌트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비전OS 베타2에 대한 코드 분석을 수행한 나인투파이브맥은 비전 프로의 각 기능별 주요 특징 및 제약 사항 등을 찾아냈습니다.
이 분석에 따르면 최대 32명까지 참가할 수 있던 페이스타임의 참가 인원을 가상 공간에 참여하면서 동시에 볼 수 있는 이용자를 최대 9명으로 고정했습니다.
또한 비전 프로에서 사용자의 얼굴을 3D 모델화 한 페르소나를 만드는 외부 카메라를 다른 앱과 혼동하지 않도록 페르소나 가상 카메라로 변경했습니다.
홍채로 사용자를 인증하는 옵틱 ID로 앱 구매 또는 애플 페이를 승인할 수 있지만, 일부 상황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처럼 특정 버튼을 두번 눌러 최종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도록 조치했습니다.
또한 시스템과 충돌해 작동을 멈춘 앱을 디지털 크라운과 상단 버튼을 눌러 강제 종료하는 방법, 앱에서 위치를 손가락으로 정확히 지적하고 활성화하는 핸드 포인터 등 여러 기능이 확인됐습니다.
다만 개발자를 위한 비전OS SDK에 이러한 비전OS 베타2 기능들이 포함돼 있어도 비전 프로가 2024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라 당분간 주요 변화를 곧바로 이해하긴 어려울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