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2024년 아이메시지에서 RCS 지원하는 애플

2024년 아이메시지에서 RCS 지원하는 애플

애플이 2024년 말 배포되는 애플 장치용 OS에서 RCS 표준을 적용한 아이메시지를 포함할 것이라고 공식 확인했습니다.

애플은 “2024년 말 현재 GSM 협회에서 발표한 표준인 RCS 유니버설 프로필에 대한 지원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애플 전문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답했습니다.

애플은 “RCS 유니버설 프로필이 SMS나 MMS에 비해 더 나은 상호운용성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아이메시지와 함께 작동할 것이라고 공식 확인했습니다.

이에 따라 아이메시지 이용자와 안드로이드 기반 RCS 이용자의 단문, 장문 및 각종 미디어 파일 교환, 입력 표시 및 읽음 확인 등 기능도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RCS 기능 가운데 다른 사람과 위치를 공유하는 기능을 추가 제공할 예정이지만, 아이메시지가 더 안전하고 개인정보보호에 친화적이라는 점을 계속 강조했습니다.

애플이 1년 만에 RCS 도입으로 입장을 바꾼 것은 디지털 시장법을 시행하고 있는 유럽 연합과 RCS 표준을 확대하고 있는 구글, 삼성 등 시장의 압박이 강해진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다만 RCS를 도입하는 것일 뿐 아이메시지를 개방하는 게 아닌 터라 애플이 지금처럼 말풍선으로 아이메시지 이용자를 따로 구별할 것인지 좀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아이메시지와 유사한 안드로이드 채팅 앱 ‘낫씽 챗’ 발표
RCS 거부하는 애플을 구식이라고 조롱한 구글
구글 메시지의 RCS 채팅에 종단간 암호화 적용한 구글
영국서 애플 아이메시지 및 페이스타임 중단할 수도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