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애플 개발자 행사 WWDC에서 공개한 비전 프로의 새로운 개발 기능 중 일부가 엔터프라이즈 자격을 갖춘 개발자들에게만 허용됩니다.
엔터프라이즈 자격의 개발자는 최소 1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애플 개발자 엔터프라이즈 프로그램(연간 300달러)에 가입해야 합니다.
엔터프라이즈 자격을 가진 개발자는 비전 프로의 카메라에 접근해 사물을 감지하거나 지금 보고 있는 장면을 다른 곳으로 스트리밍하는 기능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원격으로 상황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카메라 피드와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시야에 있는 사물의 부품을 식별하고 올바르게 수리됐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카메라를 통해 바코드 및 QR 코드를 감지함으로써 창고와 같은 곳에서 올바른 재고를 확인하는 비전 피킹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비전 프로에 탑재된 신경망 코어를 이용해 머신 러닝 작업을 가속화하고, 헤드셋 시야에 들어온 객체를 추적하는 새로운 기능도 엔터프라이즈 자격 개발자들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이러한 기능들을 엔터프라이즈 자격 개발자에게 제한한 이유에 대해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일반 사용자에게 예측 가능한 경험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