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가 TV에서 재생하던 유튜브 동영상을 일시 중단하면 광고를 노출하는 새 광고 정책을 구글이 시행하기 시작했습니다.
구글은 2024년 5월 동영상을 일시 중단 할 때마다 화면에 광고가 표시되는 것을 포함한 새로운 광고 형식을 발표했습니다.
다만 새 광고 형식이 언제 도입될지 알 수 없었으나 최근 레딧과 트위터의 일부 이용자가 TV에서 동영상을 일시 중단할 때 광고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일시 중단시 광고는 영상 화면의 크기를 줄이는 한편 영상 오른쪽에 만들어진 빈 공간에 광고 이미지를 표시합니다.
일시 중단 광고는 TV용 유튜브 앱을 이용하는 일부 이용자만 적용되는 것으로 추정되는데, 당분간 제한적으로 시도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