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눈 추적되는 혼합 현실 헤드셋 바이브 포커스 비전 발표

눈 추적되는 혼합 현실 헤드셋 바이브 포커스 비전 발표


HTC가 눈추적 기능을 갖춘 혼합 현실 헤드셋인 바이브 포커스 비전(Vive Focus Vision)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헤드셋 내의 센서를 통해 공간을 추적하는 바이브 포커스 비전은 전면에 컬러 패스스루를 위한 스트레오 카메라 2개를 갖춰 혼합 현실을 강화했습니다.

화면 재생율 90Hz의 2,448×2,448 픽셀을 가진 LCD 패널 2개와 최대 120도 시야각으로 각도당 약 20.4 픽셀을 구현합니다.

이전 헤드셋에서 썼던 프레넬 렌즈를 유지한 터라 두께를 크게 줄이지 못해 앞쪽으로 툭 튀어 나온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동공 거리를 알아서 맞추는 자동 IPD를 탑재했고, 눈 추적 센서도 탑재해 시선 처리를 활용하는 서비스에 대응합니다.

하지만 프로세서가 퀘스트2와 같은 스냅드래곤 XR2 1세대라 최신 응용 프로그램 대응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램은 12GB로 업그레이드했고, 배터리가 부족할 경우 전원을 끄지 않고 배터리 모듈만 교체할 수 있는 핫스왑을 지원합니다.

기본 저장 공간은 128GB이고, 최대 2TB 마이크로SD 카드를 꽂을 수 있는 단자도 준비했습니다.

바이브 포커스 비전은 999달러에 판매될 예정이나 얼굴 추적을 위한 센서 및 디스플레이 단자에 연결하는 유선 어댑터는 별도 판매됩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AI 경험 위한 플래그십 스마트폰용 미디어텍 다이멘시티 9400 발표
도난 방지 위한 안드로이드 기능 내놓은 구글
2년 만에 가장 많은 변화 담은 윈도 11 24H2 업데이트 배포 시작한 마이크로소프트
보급형 MR 헤드셋 메타 퀘스트 3S 공식 발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