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이 최신 제품 보안 보고서에서 AMD와 엔비디아 제품에서 다수의 보안 취약점을 갖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인텔 제품 보안 보고서는 지난 해 새로운 취약점의 96% 및 발견된 하드웨어 관련 취약점을 100% 찾아낸 내부 보안 연구팀의 성과 위주로 설명했습니다.
이에 덧붙여 AMD가 인텔보다 하드웨어 신뢰 경로에서 4.4배 더 많은 펌웨어 취약점과 기밀 컴퓨팅 기술에서 1.8배 더 많은 펌웨어 취약점을 갖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특히 AMD는 알려진 플랫폼 취약점 중 약 57%만 내부에서 발견했고, 나머지 43%는 외부 보안 연구원이나 일반인이 찾아낸 것이라면서 인텔 보안 연구팀의 역량을 강조했습니다.
엔비디아에 대해서도 인텔은 인텔 GPU보다 엔비디아 GPU의 보안 취약점에 대한 위협 심각도가 높다고 주장했습니다.
1개만 심각한 위협이었고 나머지는 중간 등급의 위협으로 보고된 10개 인텔 GPU 취약점과 달리, 엔비디아는 발견된 18개 보안 취약점 모두 위협 심각도가 높은 것이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인텔이 보안 취약점을 찾아내는 내부의 노력을 강조한 것은 자사 제품이 가장 안전하다는 점을 알리려는 것이지만, 현시점에서 경쟁력을 가진 제품이 있는지 되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