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가 퀘스트 헤드셋용 콘텐츠 판매 금액이 지금까지 20억 달러(원화 약 2조9천200억 원)를 넘었다고 밝혔습니다.
메타 게임 디렉터인 크리스 프루엣이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2025)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2022년 퀘스트 2 출시 이후 90억 달러의 수익을 올렸고 이중 콘텐츠 수익은 20% 미만이라고 밝혔습니다.
콘텐츠를 판매하는 메타 스토어의 누적 매출액은 2022년 10월 15억 달러를 넘긴 이후 2년이 지난 시점에서 5억 달러를 추가한 것입니다.
이와 함께 메타는 2024년 월별 헤드셋 사용량이 퀘스트 3 출시 이후 30% 더 증가했으나, 무료 앱 이용율의 증가에 따라 유료 앱 매출이 감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퀘스트 3S 출시 이후 주류 이용 계층이던 10대에서 벗어난 연령층과 TV의 연장선으로 생각하는 성인 구매층의 등장으로 고객의 성향이 바뀌고 있다고 해석했습니다.
크리스 프루엣은 이러한 고객층의 변화에 따라 메타 스토어에서 실험하고 추적한 결과 일부에서 서비스에서 매출이 감소하기도 했지만, 2024년 전반적인 매출은 12%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메타는 2024년에 많은 변화가 있었을 것으로 예상하면서도 이 변화의 영향을 파악하는 연구가 아직 끝나지 않았으나 계속 학습하고 세밀하게 조정하는 중인 상황을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