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문인식 기능을 담은 서피스 프로4 타입커버를 선보인 바 있다. 지문을 활용하여 윈도 헬로(Windows Hello)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이 제품에 관심을 보였지만, 그 동안 미국에서만 발매된 탓에 이를 한국서 구매하는데 여러모로 어려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런데 MS 디바이스 블로그에 따르면 조만간 한국에서도 ‘서피스 프로4 지문인식 타입커버(Type Cover 4 with Fingerprint ID)’를 구입할 수 있을 전망이다. 미국 외 26개국에서 추가로 해당 키보드를 발매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이다.
발표된 출시국에는 한국과 일본 그리고 중국을 비롯한 오스트리아, 호주, 벨기에, 영국, 프랑스, 덴마크, 핀란드, 독일, 홍콩, 아일랜드, 이탈리아, 룩셈부르크, 말레이시아, 네덜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포르투갈, 싱가포르,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대만, 태국 등이 포함되어 있다.
예약 판매는 현지 시간을 기준으로 2일부터 시작되었고 한국을 비롯한 일부 국가는 별도로 날짜를 정해 예약 판매를 진행할 예정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MS 디바이스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키보드를 전작인 서피스 프로3에 꽂으면 윈도 헬로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