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롤라는 스마트폰을 사업을 시작한 이후 초기 때를 제외하고 한동안 ‘모토'(moto)라는 브랜드를 주로 써왔습니다. 레노버에 모토롤라의 스마트폰 사업부가 인수된 이후에도 그랬죠. 그런데 모토 브랜드를 조금씩 줄이는 것과 동시에 모토롤라라는 이름으로 돌아올 듯합니다. 최근 유출된 모토롤라 원 파워의 하단에 모토롤라가 선명히 새겨져 있는 것이 확인됐기 때문입니다.
안드로이드 헤드라인이 독점으로 공개한 모토롤라 원 파워는 안드로이드 원을 채택한 스마트폰으로 미국에 출시했던 모토 X4를 대체하는 제품입니다. 안드로이드 원이 인도 같은 신흥 시장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보급을 위해 나온 것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미국에 출시했던 모토 X4의 성격을 확실하지 않았으나 모토롤라 원 파워는 신흥 시장이 아닌 미국 시장을 겨냥하고 있는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비록 안드로이드 원이라도 노치 디자인은 물론 화면 둘레와 본체 테두리의 간격이 거의 없는 베젤리스 디자인을 넣는 등 최신 스마트폰 디자인의 경향을 모두 담고 있는데요. 여기에 아이폰 X처럼 왼쪽에 수직으로 후면 듀얼 카메라를 넣는 등 기존 제품보다 좀더 아이폰과 비슷한 느낌을 살리려 애쓴 흔적이 있습니다.
이 제품이 언제 출시될 지는 모르지만, 적어도 ‘모토’ 브랜드의 실패 이후 ‘모토롤라’라는 옛 이름의 귀환을 얼마나 많은 이들이 반길지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