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엔비디아 테그라 X2으로 구동되는 매직 립 원

엔비디아 테그라 X2으로 구동되는 매직 립 원

매직 립이 올 여름에 개발자용 첫 AR 헤드셋인 매직 립 원 크리에이터 에디션(Magic Leap One Creator Edition)을 내놓기로 한 이후 관련 정보를 조금씩 공개하고 있는데요. 최근 매직 립 원의 주요 처리 장치로 엔비디아 테그라 X1을 채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엔비디아 테그라 X2는 자율 주행 자동차용 컴퓨터로 개발된 엔비디아 드라이브 PX2와 젯슨 TX2 개발 키트에 탑재된 고성능 프로세서인데요. CPU 부분은 엔비디아 덴버 듀얼 코어와 코어텍스 A57 쿼드 코어 프로세서로 구성되어 있고 GPU 부분은 파스칼 아키텍처 기반의 256개 쿠다 코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테그라 X2는 다른 모바일 프로세서보다 강력한 GPU 성능을 갖고 있으므로 매직 립 원의 증강 현실 그래픽 렌더링에 유리한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다만 높은 성능에 비해 열설계전력이 7.5~15W로 높아 매직 립 원의 배터리 측면을 좀더 눈여겨 봐야 할 것 같네요.

한편 매직 립 원은 이제 개발자 버전을 공개하는 상황이지만, AT&T는 매직 립에 전략적 투자를 발표하고 미국내 소비자용 제품을 독접 유통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T&T는 매직 립 원의 성능 향상에 필요한 5G 및 모든 네트워크 파워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시너지는 충분할 것으로 예상한 듯합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시간 상한제 도입하는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
엔비디아의 차기 블랙웰 울트라 GPU 이름을 B300으로 바꿀 듯
첫 GPU 개념 광고한 지포스 256 발표 25주년 기념한 엔비디아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90 및 5080에 대한 추정 제원 등장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