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9를 앞두고 가상 현실 헤드셋에 대한 여러 정보가 흘러나오고 있는데요. 상당수는 소비자를 겨냥하고 있지만, 독특하게도 광학 부문을 업그레이드한 전문가용 VR 헤드셋도 찾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브이알지니어스(VRgineers)가 업그레드된 렌즈를 장착한 업그레이드된 XTAL을 5천500달러에 출시할 것이라는군요.
브이알지니어스가 VR 옵틱스와 함께 내놓은 새로운 렌즈는 보통 100~110도의 시야각(FOV)를 갖고 있는 소비자용 VR 헤드셋 렌즈와 달리 최대 180도 시야각을 갖고 있는데요. 이는 이전 모델의 170도보다 시야각을 10도 더 넓혔습니다. 또한 다른 렌즈보다 50% 더 넓은 슈퍼 포커스 영역으로 세밀함을 확보했고, 흐릿한 빛으로 인해 생기는 왜곡을 확실하게 줄였다는군요. 눈과 눈사이의 거리를 정확하게 자동으로 맞춰주는 오토아이(AutoEye) 기능도 탑재하고 있는 XTAL에 최적화했습니다.
렌즈를 업그레이드 한 XTAL 헤드셋은 두 개의 2.5K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180도 립 모션 2.0 센서로 손 추적 및 통합 안구 추적을 동시에 처리하는데요. XTAL 디자인은 VRgineers의 이전 헤드셋인 XTAL 히어로 5K보다 12% 무게를 줄여 좀더 가벼워졌다는군요.
VRgineers는 CES 2019에서 업그레이드 된 XTAL을 공개 시연하고 이미 XTAL을 구입한 이용자에게 업그레이드된 렌즈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