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업그레이드된 렌즈 장착하고 5천500달러에 판매되는 XTAL

업그레이드된 렌즈 장착하고 5천500달러에 판매되는 XTAL

CES 2019를 앞두고 가상 현실 헤드셋에 대한 여러 정보가 흘러나오고 있는데요. 상당수는 소비자를 겨냥하고 있지만, 독특하게도 광학 부문을 업그레이드한 전문가용 VR 헤드셋도 찾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브이알지니어스(VRgineers)가 업그레드된 렌즈를 장착한 업그레이드된 XTAL을 5천500달러에 출시할 것이라는군요.

브이알지니어스가 VR 옵틱스와 함께 내놓은 새로운 렌즈는 보통 100~110도의 시야각(FOV)를 갖고 있는 소비자용 VR 헤드셋 렌즈와 달리 최대 180도 시야각을 갖고 있는데요. 이는 이전 모델의 170도보다 시야각을 10도 더 넓혔습니다. 또한 다른 렌즈보다 50% 더 넓은 슈퍼 포커스 영역으로 세밀함을 확보했고, 흐릿한 빛으로 인해 생기는 왜곡을 확실하게 줄였다는군요. 눈과 눈사이의 거리를 정확하게 자동으로 맞춰주는 오토아이(AutoEye) 기능도 탑재하고 있는 XTAL에 최적화했습니다.

렌즈를 업그레이드 한 XTAL 헤드셋은 두 개의 2.5K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180도 립 모션 2.0 센서로 손 추적 및 통합 안구 추적을 동시에 처리하는데요. XTAL 디자인은 VRgineers의 이전 헤드셋인 XTAL 히어로 5K보다 12% 무게를 줄여 좀더 가벼워졌다는군요.

VRgineers는 CES 2019에서 업그레이드 된 XTAL을 공개 시연하고 이미 XTAL을 구입한 이용자에게 업그레이드된 렌즈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가상 현실 위한 음성 비서 개발 중인 페이스북
표현력 높인 가상 현실 아바타 편집기 공개한 오큘러스
2023년 VR 및 AR 헤드셋의 상당한 성장을 예상한 IDC
5월에 공개될 VR 헤드셋, ‘밸브 인덱스’ 티저 등장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