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가 중국에서 2월 20일, 바르셀로나에서 24일 공식 발표하기로 한 샤오미 미 9(MI 9)의 새로운 제품 이미지를 공개습니다.
샤오미의 수석 부사장이 샤오미 페이스북에 공개한 샤오미 미 9 렌더링은 얼핏 푸른 색의 단색처럼 보이는데요. 하지만 빛을 받은 부분에 다른 색으로 변하는 이미지를 노출 시켜 빛에 따라 색이 달라지는 홀로그램 페인팅을 적용했음을 보여줍니다. 이를 위해 샤오미는 나노 수준의 레이저 조각과 이중 나노 코팅을 적용해 기술을 완성했다는군요.
또한 이 이미지를 통해 후면에 3개의 카메라를 탑재한 반면 후면 지문 센서가 없다는 것을 확인시켜 주는데요. 특히 메인 카메라만 주변에 링이 있는데 이것이 무엇인지, 단순한 장식인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샤오미가 공식 공개한 이미지 외에도 이미 미 9의 실기가 외부에 노출된 상황인데요. 전면은 가운데 카메라 부분만 디스플레이가 없는 U자형 노치를 채택했고, 오디오 단자도 없앴습니다.
샤오미 미 9은 6.4인치 AMOLED와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 6GB 램, 128GB 저장 공간을 갖출 듯합니다. 27W 고속 충전 및 3,500mAh 배터리도 싣고 있는데, 가격을 얼마나 낮출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