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도 인공 지능에 기반한 기능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레노버가 CES 2019에서 발표했던 인공 지능 기능 탑재 노트북 레노버 요가 S940(Yoga S940)을 국내에 출시합니다.
레노버 요가 S940은 레노버의 인공 지능 기술인 스마트 어시스턴트가 적용된 노트북인데요. 얼굴 인식으로 로그인은 물론 지금 노트북에서 실행한 프로그램을 다른 디스플레이로 이동하는 헤드 제스처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화상 통화를 할 때 주변 소음을 줄이는 동시에 배경 화면을 흐릿하게 만드는 아웃 포커싱도 스마트 어시스턴트를 통해 처리합니다.
레노버 요가 S940은 컨투어 글래스를 적용해 얇은 베젤을 구현했고, 4K IPS 디스플레이에 HDR 기술의 하나인 돌비 비전으로 더욱 선명한 색감과 또렷한 영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스마트 앰프 기술과 돌비 애트머스(Dolby Atmos) 기술을 탑재해 영화 감상에서 사운드 효과를 강화했습니다.
8세대 위스키레이크 코어 프로세서와 내장형 인텔 UHD 620 그래픽, NVMe SSD 등의 제원으로 구성된 요가 S940은 이 제품의 두께는 12.2mm, 무게는 1.2kg의 제품인데요. 다만 제품을 얇게 만들기 위해 생략된 그래픽 성능을 보완하기 위해 썬더볼트 3 지원 USB C 단자를 넣어 외장 eGPU를 비롯한 다른 저장 장치를 연결할 수 있도록 보강했다는군요. 윈도 10을 운영체제로 쓰는 레노버 요가 S940의 가격은 i5 모델 기준 210만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