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지난 3월 갤럭시 워치 액티브를 발표한지 불과 반년도 되지 않아 그 후속작인 갤럭시 워치 액티브 2가 올해 안에 나올 것이라는 주장이 있었다고 소개했는데요. 이제 실제 렌더링 이미지까지 나와 발표가 머지 않은 듯 보입니다.
안드로이드 헤드라인은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의 공식 렌더링으로 보이는 이미지를 공개했는데요. 앞서 공개됐던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의 실물 사진과 매우 비슷해 보입니다. 특히 오른쪽 옆에 있는 두 개 버튼의 크기를 달리한 것과 아울러 아래쪽 전원 버튼 안쪽에 새긴 빨간 링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공식 렌더링은 기존 갤럭시 워치 액티브에서 적용했던 실리콘 재질과 다른 가죽 재질의 고급 시계줄이 포함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기존 실리콘 시계줄은 탄력이 좋고 가벼워 편했는데, 가죽 시계줄을 채택하면 느낌이 또 다를 것 같습니다.
다만 안드로이드 헤드라인의 이미지는 화면쪽만 보여주고 있고 아래쪽의 디자인은 현재 알 수 없는 상황인데요.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에서 ECG를 지원할 가능성이 있는 데다, LTE 기반 통화가 가능한 형태로 만들기 위해 마이크 및 스피커 그릴이 적용하는 등 여러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소문을 확인하기에는 정보가 적습니다.
다만 시계 화면의 날짜가 8월 5일로 표시된 점을 볼 때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는 갤럭시 노트 10과 함께 8월 7일에 공개되거나 그에 앞서 발표될 가능성이 있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