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탭 S는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태블릿 제품군인데요. 최근 갤럭시 탭 S5e를 공개했지만, 제원이나 브랜드로 볼 때 플래그십 이미지가 약했습니다. 그런데 플래그십 성격을 복원하는 갤럭시 탭 S6을 안드로이드 헤드라인에서 입수해 공개했습니다.
안드로이드 헤드라인이 공개한 갤럭시 탭 S6의 이미지는 일부분만 살짝 등장했던 이미지와 비슷한데요. 특히 후면의 듀얼 카메라와 함께 오목한 홈에 탈착식 S펜을 거치할 수 있도록 만든 점이 눈에 띕니다. 특히 S펜을 거치하면 자동으로 무선 충전할 수 있다고 전했는데요. 캐패시터를 내장해 블루투스로 기능을 조작했던 지난 갤럭시 노트 9의 S펜처럼 충전을 하면 펜에서 어떤 기능을 실행할 수 있도록 만든 모양입니다.
갤럭시 탭 S 시리즈에서 처음 채택한 듀얼 카메라는 아직 제원이 나오진 않았는데요. 다만 안드로이드 헤드라인은 듀얼 카메라 중 하나가 거리를 측정하는 ToF 센서일 수도 있고, 표준과 광각으로 구성된 것일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갤럭시 탭 S6는 이미지가 맞다면 헤드폰 잭이 없는데요. 또한 외부에 지문 센서가 보이지 않는 것으로 보아 화면 안쪽에 넣은 인 디스플레이 지문 인식 기술을 적용했을 것이라고 추측했습니다. LTE와 무선 랜 전용 버전으로 나올 것으로 추정되고 퀄컴 스냅드래곤 855 및 6GB 램, 128GB 저장 공간에 10.5인치 디스플레이 등 제원을 갖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발표를 갤럭시 노트 10을 공개하는 8월 7일에 할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는데요. S펜 라인업을 중심으로 하면 그날 공개할 가능성도 적진 않아 보이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