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및 애플 WWDC 취소, 온라인으로 진행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및 애플 WWDC 취소, 온라인으로 진행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은 개발자 행사인 빌드와 WWDC를 각각 5월과 6월에 개최해 왔는데요. 코로나19(COVID-19)로 인해 두 회사 모두 대규모 개발자들이 모이는 대면 행사를 공식 취소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시애틀에서 빌드를 개최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13일 비공식적으로 언론에 취소할 것이라는 성명을 내놓은 데 이어 빌드 웹사이트에 공식 취소를 알리는 공지를 띄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코로나19로 인한 건강 문제를 고려해 개별 행사 대신 디지털 경험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는 참석 예정자들에게 모든 비용을 환불해 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애플은 정확한 날짜는 명기하지 않았지만 잠정적으로 6월 WWDC를 진행할 것이라고 예고했지만, 더 이상 개최 날짜를 고르느라 고심할 필요를 없앴습니다. 애플은 대규모 인파가 몰리는 행사를 취소하는 한편 주요 발표는 온라인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애플 부사장 필 쉴러도 코로나19로 기존의 진행 방식을 바꿀 수밖에 없었다면서, 모든 기조 연설 및 개발과 관련된 세션은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애플은 이번 WWDC에서 iOS 14, watchOS 7, macOS 10.16, tvOS 14 등 차세대 운영체제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돼 왔는데, 온라인 발표 이후 베타 빌드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비전 프로의 연간 판매 대수 낮춰 잡은 애플
AMD 라이젠 프로 8000 시리즈를 AI PC 제품군으로 소개한 마이크로소프트
실제 사람을 보는 듯한 3D 공간 페르소나 적용한 애플 비전프로
메타 퀘스트3와 애플 비전 프로의 손 추적 지연 비교 결과 공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