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레노버가 7월 14일 오전 10시 30분 온라인을 통한 리전 런칭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한국에 출시하는 5세대 리전 게이밍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5세대 리전 게이밍 제품군은 지난 4월 공개했던 리전 7i와 5i를 비롯해 Y740Si, 부스트스테이션, 아이디어 게이밍 3 등 게이밍 노트북을 비롯해 게이밍 모니터와 데스크톱, 주변 장치를 포함해 25가지에 이릅니다.
레노버는 지난 몇 달 동안 이어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캐주얼부터 하드코어 게이머까지 게이머 층이 다양해졌다고 밝히면서 이에 맞는 제품군을 준비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레노버는 리전 게이밍 PC의 이름을 3, 5, 7로 정리하고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 리전 5/5i, 리전 7/7i, 리전 Y740Si, 부스트 스테이션을 소개했습니다.
특히 레노버는 리전 게이밍 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한 새로운 기술을 설명했습니다. 게임에 맞춰 전력을 조정해 성능을 제어하는 레노버 Q 컨트롤 3.0 기술(Lenovo Q-Control 3.0) 및 엔비디아 RTX 그래픽 프로세서를 탑재한 리전 7i와 5i에 배터리 수명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게임을 실행할 때 최대 성능을 내는 어드밴스드 옵티머스을 처음 적용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발열 및 소음을 잡기 위해 기존보다 더 길어진 베이퍼 챔버와 액체 크리스털 폴리머 팬을 적용하고, CPU와 GPU를 동시에 제어하는 듀얼 번, 6개의 발열 센서를 싣는 등 좀더 정확한 열 제어를 할 수 있는 리전 콜드프론트 2.0으로 발열을 최소화하면서 소음도 줄였다고 밝혔습니다.
5세대 리전 게이밍 제품군을 내놓은 한국 레노버는 7월 14일부터 31일까지 한국 레노버 공식 사이트에서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행사 기간 동안 리전 5 세대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12% 할인 혜택과 함께 레콘(Recon) 게이밍 백팩을 무료로 증정한다는군요.